이번에 11월초 모니터 핫딜이 있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엔 오디세이 G5 32인치 모니터를 사용했었습니다. 같은 G5라인을 사용해서 구매할때 크게 부담은 없었습니다.

(주사율은 업그레이드지만 그외에는 크게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 느낌은 아니었거든요)

 

예전에는 더블모니터를 사용했었는데 공간차지도 그렇고 모니터 하나로만 쓰게됐는데 

32인치 모니터는 화면은 크지만 작업할때 분할이 효율적이거나 그렇지는 않아서 와이드 모니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화면분할을 통해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와이드 모니터를 추천합니다.

딱 반으로 나눴을때 비율이 만족스럽습니다.

 

 

우선 제품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삼성 공식 홈페이지)

 

주사율도 좋고 응답속도도 좋습니다.

 

VA패널과 커브드라는 점이 가장 호불호가 갈릴만한 영역이라 고민이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존에 32인치 오디세이 모니터를 쓰면서 만족했던 부분이라 크게 문제가 되진 않았습니다.

 

다만, 이정도 주사율에 IPS패널을 장착한 모니터면 가격이 더 상승하게 되기때문에 가격을 생각하게되면 VA패널도 저는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VA패널만의 장점도 있구요)

 

커브드 자체는 취향에따라 달라질텐데 적어도 와이드 모티너라면 커브드의 장점이 확실히 살아난다고 느꼈습니다.

 

스탠드는 솔직히 구린편이라 기존에사 용하던 모니터암을 사용하고있습니다.

 

32인치 쓸때보다 장점은 다른것보다도 21:9 비율 영상을 시청할때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이밍 모니터인만큼 게임할때 역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하는 피파온라인의경우 압도적으로 게임이 유리해진다 이런건 아니지만, 그래도 게임하는 재미가 늘었습니다.

 

 

총평

- 행사 가격기준 가격대비 최고의 선택! 그러나 행사가격이 아니라면 고민해볼만한 가격

+ Recent posts